제목 공개테스트 최종합격자, 천안시청 박종민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8-01-24 조회 564
첨부파일 5a98de67e21738bed2792faf4427d2
vvv

공개테스트 천안 최종합격자 박종민-기사본문.jpg 

 

[내셔널리그=천안 정지수] 천안시청이 17년에 이어 올해에도 공개테스트를 통해 신인선수를 영입했다.

 

지난 2017년 천안축구센터에서 이틀간 열린 'HM SPORTS 2017 내셔널리그 공개테스트'에 참가한 박종민은 최종합격자 명단에 이름을 올리며 당당히 천안시청에 입단했다. 95년생 박종민은 명지대를 졸업하고 첫 성인무대에 나선다. 박종민은 대학 시절 주전으로 꾸준히 활약하며 2017 아시아대학선수권 한국 선발팀에 선발되어 준우승에 기여했기 때문에 더욱 기대되는 신인선수이다.


"안녕하세요. 내셔널리그 공개테스트를 통해 천안시청에 입단하게 된 박종민이라고 합니다."


박종민은 대학교 졸업을 앞두고 팀을 알아보던 중 공개테스트에 지원하게 됐고 "내셔널리그팀 입단 자체가 어렵다는 걸 알고 있었어요. 마지막 기회라 생각하고 테스트에 임해서 간절한 마음뿐이었습니다."라며 당시의 심정을 전했다. "대학교 동기들과 같이 테스트를 봤는데 혼자 합격해서 동기들에게 미안한 마음이 들었어요. 겉으로 기쁜 내색을 하지 않았지만, 속으로는 굉장히 기뻤습니다."라고 최종합격 소감을 전했다. 


그는 12월부터 팀에 합류해 천안에서 동계훈련 일정을 소화하고 있다. "처음 들어왔을 때 친근한 분위기가 좋았고 팀에 적응하는데 형들이 많은 도움을 줬어요. 또, 고등학교와 대학교 선배들이 있기 때문에 더욱 친근한 느낌이 들었던 것 같아요."라며 팀에 녹아든 모습을 보였고 내셔널리그 신인선수로서 각오를 묻자 "개인적인 목표가 있다면 20경기 이상 출전하고 싶고 경기에 출전할 수 있을지 모르지만 제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해서 팀에 보탬이 되는 선수가 되도록 하겠습니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172:1'이라는 경쟁률을 뚫고 최종합격에 성공한 박종민이다. '내셔널리그'라는 무대에서 어떤 활약을 보여줄지 그의 행보를 기대해 본다.

 

 

글=내셔널리그 정지수기자 (pasteled77@gmail.com)

사진=내셔널리그 이다희기자 (leedahui39@nate.com)

 

내셔널리그 랩(nleague.sports-lab.co.kr - 경기영상분석 사이트)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