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정현식, 하루하루 열심히 하다 보니 '100경기'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8-07-20 조회 77
첨부파일 66163b5856c77a95f9d4e7eecbd03f
vvv

정현식.jpg

 

[내셔널리그=천안 정지수] 지난 18일 2018 내셔널리그 15라운드 천안시청과 창원시청의 경기가 천안축구센터에서 열렸고 남희철의 선제골로 천안은 정규리그 통산 100승을 기록했다. 1년 만에 내셔널리그로 돌아온 정현식은 통산 100번째 출전 경기에서 천안시청의 정규리그 통산 100승을 기록했다. 다음은 정현식과 1문 1답이다.

 

Q. 내셔널리그 통산 100경기 출전 소감은?
A. 울산미포에서 내셔널리거로 처음 시작했을 때 쉽게 생각하지 못했던 날인데 하루하루 열심히 하다 보니 이런 날도 오네요. 개인적으로는 굉장히 의미 있는 날이라고 생각하고 앞으로도 해온 것처럼 열심히 준비해서 좋은 모습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Q. 100번째 경기에서 팀의 100승을 기록했는데?
A. 저는 숟가락만 얹었어요. 천안시청이라는 팀이 계속 좋아지고 있고 제가 합류하고 나서도 이길 수 있을 때 이기고 있기 때문에 100승이라는 기록을 넘어서 200승, 300승 하는 역사 있는 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Q. 지난 100경기를 돌이켜 보면?
A. 내셔널리그 처음 왔을 때, 성인무대가 처음이었어요. 많이 헤매고 경기력이 안 좋을 때도 있었어요. 좋은 선수들과 경쟁해야 해서 열심히 했었던 그때가 기억에 남아요. 또, 옛날얘기를 하게 되는데 그 당시에 우승도 많이 하고 해서 첫 우승이랑 제가 주장 완장을 차게 됐을 때가 가장 기억에 남아요.

 

 

Q. 이 순간 가장 생각나는 사람은?
A. 가족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건 당연하니까요.(웃음) 선수가 아무리 준비를 잘하고 있다고 해도 감독님이나 코치님이 경기장에 나갈 기회를 안 주시면 선수는 도태될 수밖에 없는데 지금까지 조민국감독님, 김창겸감독님, 당성증감독님까지 지도해주신 모든 감독님, 코치님들이 떠오르고 감사하다는 말을 전해 드리고 싶어요.

 

Q. 천안에서 꾸준히 선발 출전하고 있다. 비결이 있다면?
A. 특별한 건 없어요. 감독님께서 시즌 초반부터 많은 믿음을 주시고 여러 가지 역할을 맡겨주셔서 저도 책임감을 많이 느껴요. 팀의 수비적인 부분이나 선수들이 안일하게 생각하는 부분에서 제가 도움이 되는 것 같아서 경기장에 나올 수 있는 것 같아요.

 

Q. 오늘 경기 어땠는지?
A. 오늘 힘들었는데 선수들이 아무래도 100승을 해야 한다는 부담감이 조금 있었던 것 같아요. 저는 개인적으로 저희 팀이 지금보다 훨씬 잘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하는데 아직은 조금 부족한 부분이 있는 것 같아요. 저희가 마지막에 좋은 결과를 얻으려면 지금의 성적에 만족하지 않고 계속 준비해서 응원해주시는 분들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오늘 경기 힘들었지만 이겨서 다행인 것 같아요.

 

Q. 정현식이 말하는 천안은?
A. 굉장히 성실하고 순수하고, 열정적인 선수들이 많은 것 같아요. 축구선수로서 훈련장 안에서 어긋나는 행동을 하지 않는 게 저희 팀의 강점이에요.

 

Q. 목표 경기 수가 있다면?
A. 나이가 많은데 아직 군대를 안 가서 될 수 있으면 많이 뛰고 싶지만 당장은 150경기, 200경기까지 뛰면 좋겠어요.

 

Q. 이번 시즌 목표는?
A. 우승. 당연히 우승입니다. 작년에는 처음으로 플레이오프에 갔으니 올해는 챔피언결정전까지 가서 우승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글=내셔널리그 정지수 (pasteled77@gmail.com)
사진=내셔널리그 하서영 (dreamyminx@naver.com)

 

'도전, 그 이상의 가치!' 2018 내셔널리그


목록